보성군,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최종 확정

  • 즐겨찾기 추가
  • 2022.12.09(금) 15:44
전남권
보성군,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최종 확정
5대 분야 80개 단위과제
  • 입력 : 2022. 09.30(금) 21:15
  • 김대영기자
[공간뉴스 = 김대영기자] 보성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성군 군정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.

보성군의 민선8기 공약사항은 ▲소외없는 복지·든든한 행정, ▲다 함께 잘사는 농림축산어업, ▲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, ▲안전한 군민과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, ▲권역별 지역개발로 균형있는 발전 등 5대 분야 80개 과제이며, 총사업비는 7,844억원이 될 전망이다.

지난 6월부터 공약 기본안을 확정한 후, 추진부서별 검토, 공약 실천계획 수립,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한 실천계획의 수정·보완 등을 거쳐 보성군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하였다.

80개의 단위과제 중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▲농어민 공익수당 120만원 지급, ▲보성형 어르신 일자리 운영, ▲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, ▲초·중·고등학생 100원버스 도입, ▲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, ▲전국 제1의 「명품 보성키위」육성, ▲여자만 청정어장 재생, ▲보성 비봉 해양관광 통합네트워크 조성, ▲공공 상·하수도 보급 확대, ▲악취저감으로 청정보성 가꾸기, ▲벌교~장도간 생태탐방로 조성 등이 눈에 띈다.

김철우 보성군수는 “군민과의 약속이자 앞으로 민선8기 보성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공약사항을 80개로 최종 확정하였다.”고 하면서 “공약사항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임기 내 공약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앞으로 보성군은 최종 확정된 공약사항에 대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매 분기마다 공약 추진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며,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공약을 평가할 계획이다.

김대영기자 iggnews91@naver.com
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
광주권
전남권